::고려인너머::
고려인너머소개 활동 땟골이야기 자원봉사 및 기부,나눔 후원하기 ГОВОРИМ ПО-РУССКИ
 

홈피용 copy.jpg
  너머작은.jpg

 
 
 
작성일 : 21-07-02 14:37
2021년 6월 고려인너머 소식지
 글쓴이 : 관리자
조회 : 5,235  

홈페이지 바로가기

$NAME 님께 보내는 2021년 6월 소식지
- 고려인 미래세대를 위한 장학사업 기부약정식 열려
- 고려인청소년봉사단 바리STAR팀 강릉답사
- 너머인천고려인문화원 소식

고려인 미래세대의 꿈을 키우는 장학사업 기부 약정식 열려

국내에 거주하고 있는 고려인 미래세대에 대한 교육 기회 제공과 미래인재 양성, 돌봄 지원을 위한 <고려인 미래세대의 꿈을 키우는 장학사업>이 펼쳐집니다. 고려인지원단체 (사)너머와 SDB인베스트먼트(주) 조영식 대표이사와 경기공동모금회는 2021.6.23.(수) 오전 10시 경기공동모금회에서 기부 약정식을 열었습니다. 조영식 대표는  비영리법인 사단법인 너머의 초대 이사장이자 독립운동의 대부 최재형 선생을 기리는 최재형상 초대수상자으로 고려인 동포들에 대한 깊은 애정과 인연을 보여오셨습니다. (사)너머는 조영식 대표의 기부를 통해 미래세대에 대한 교육 기회의 제공과 미래인재 육성, 돌봄 및 문화프로그램 제공을 통한 아동의 건강한 성장 지원, 이중언어 교육을 통한 언어 능력 향상과 교육 격차 극복, 학업과 취업에 필요한 교육 정보의 제공과 진학 및 진로지도 등의 맞춤형 장학사업을 펼쳐나갈 예정입니다.

선부가치키움터 소식

 우리 선부가치키움터에서는 유독 6월에 생일이 많았습니다. 6월 첫 주에 세 명, 둘째 주에 돌봄선생님을 포함하여 또 세 명 모두 여섯 명의 생일파티를 진행하였습니다. 고려인들은 특히나 생일을 중요하게 생각하다 보니 생일축하만은 개별 생일파티를 진행합니다. 우리나라는 생일을 미리 지내려고 하는 반면, 고려인들의 생일은 태어난 이후의 일이기 때문에 날짜를 지나서 지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고려인들의 생일은 축제이자 말 그대로 진짜 파티입니다.

별별상담소 상담일지

- 5월은 종합소득세 신고의 달
- 체류 관련 도움 사례
- 의료보험 관련 사례
- 주거 및 생활 관련

고려인청소년봉사단 바리STAR팀의 강릉 답사

고려인청소년봉사단 바리STAR팀이 꿈 프로젝트를 통해 커피향이 가득한 강릉으로 답사여행을 떠났습니다. 그 푸르른 순간들을 고려인 청소년들의 목소리로 전해드립니다.

너머인천고려인문화원 소식

- OBS경인방송에서 7월 2일, 7월 9일 <고려인을 말하다>다큐 방영
- 한복입고 함박웃음. 고려인지원기금마련 "함박바자회"
- 함박마을 공유부엌에서 고려국시를 맛보다!

고려인너머 김종헌 신임 사무국장 취임인사

고려인너머의 새로운 10년을 준비하며, 김종헌 신임 사무국장의 취임인사를 전해드립니다.

2021년 5월 후원자 명단

후원자님과 함께 고려인 동포들에게 필요한 도움과 다양한 공익활동을 지원했습니다. 감사합니다.

클릭하시면 후원페이지로 이동합니다.
게시글을 twitter로 보내기 게시글을 facebook으로 보내기 게시글을 Me2Day로 보내기 게시글을 요즘으로 보내기

 
   
 



  경기도 안산시 단원구 신천로 45, 1층(선부동 979-11) T. 031-493-7053 / F.031-494-7050
  COPYRIGHT(C)2014.JAMIR.OR.KR.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