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려인너머::
고려인너머소개 활동 땟골이야기 자원봉사 및 기부,나눔 후원하기 ГОВОРИМ ПО-РУССКИ
 

홈피용 copy.jpg
  너머작은.jpg

 
 
 
작성일 : 18-04-26 20:48
[너머소식]땟골의 특별한 이야기
 글쓴이 : 관리자
조회 : 9,390  

April 2018

고려인들의 이야기 특별전시

고려인 어르신들이 땟골에는 많습니다. 자식들이 새벽 일찍 일을 나가면 손주들을 돌봅니다. 어린이집으로 학교로 아이들을 보내고, 센터에서 방과후프로그램을 이용하는 아이들을 기다리는 동안 삼삼오오 모여 이야기꽃을 피우시며 어느덧 센터의 어른이 되었습니다.

고려인 어르신들은 우리가 잊었던 전통 그리고 고려인들이 잊어가고 있는 전통을 잇는 문화의 디딤돌입니다. 우리는 이제 잊지 않기 위해 그리고 다시 기억하기 위해 그분들의 소중한 기억들을 모아 전시회를 열고자 합니다.

수집기간 : 2018년 4월 9~27일
특별전시 : 2018년 5월 2~15일
접수 및 문의 : 031-493-7056

[땟골이야기]

-고려인들의 한식명절

안산지역 고려인 마을에서는 한식 명절을 맞아 합동제사를 지냈습니다. 4월 6일 오후 6시 안산 고려인 문화센터에서는 정성스레 음식을 차려 다함께 한식 명절을 지냈습니다. 이날 행사는 한류열풍사랑이 주관하고 고려인들이 음식을 정성껏 준비하여 기분 좋은 한마당 축제를 벌였습니다.                                               자세히>>

[안산시 보육료 지원]

-안산시, 전국 첫 외국인 아동 누리과정 보육료 지원

고려인은 외국인으로 체류자격이 주어집니다. 그래서 결혼이민자를 조건으로하는 다문화지원에서 배제되어있습니다.

초등학교부터는 교육부의 지원으로 공교육의 혜택을 받지만 초등전연령은 고스란히 30-40만원의 보육료를 지불해야 합니다. 최소 2-3명의 자녀를 두고있는 고려인들로서는 큰 부담입니다.

안산시의 공지가 고려인들에게 큰 반향을 일으키고 있습니다. 안산시의 지원이 미래세대의 사회통합에 큰 힘이 될 것입니다.

[너머와 고려인]

-고려인 독립운동과 강제이주

고려인 독립운동과 강제이주에 대한 간략한 설명을 담은 영상입니다.                                    영상보러가기>>

[2018년 3월 후원 고맙습니다]

-03월 회비및 후원금 수납내역

(사)너머의 든든한 후원자가 되어 주셔서 고맙습니다.  정성으로 보내주신 후원금은 고려인 동포 지원사업과 활동에 소중히 쓰도록 하겠습니다.      후원자 명단>>

[고려인미래세대]

-고려인청소년봉사단

청소년봉사단 발대식

봉사단 청소년들은 현재 통역, 멘토의 역할을 하며 지역의 소통 및 동생들에게 언어 등 멘토수업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앞으로 역사해설, 청소년경찰단등으로의 적극적인 활약을 위한 발대식을 열었습니다.
                       자세히>>

- 유라시아학교

‘나를 찾아 떠나는 여행’

모국에서 이주노동자로 일하는 고려인부모들은  그들의 자녀들이 이제 한국에서 다른 미래를 살아가길 꿈꾸며 모국에서 새로운 희망을 찾습니다.         자세히>>

[나눔과 후원]

-세상에서 가장 예쁜 내 딸, 안겔리나!

안겔리나는 앞으로 여러번 수술을 받아야 합니다

더 이상 검사를 미루면 안 되겠다는 생각에 제작진이 병원에 데려갔는데요. 검사결과 안겔리나의 병명은 신경섬유종으로 밝혀졌습니다. 신경섬유종은 유전적인 문제로 신경을 따라 종양이 생기는 질병으로 안겔리나의 눈 주변과 왼쪽 얼굴 전반에 신경섬유종이….
                    자세히>>

- 아기 키라의 화상

‘나를 찾아 떠나는 여행’

센터는 한사랑병원 원장님께 문의를 구하고 한사랑병원에서 우선 치료를 해주실 수 있다는 말씀을 듣고, 한사랑병원으로 안내했습니다. 다음날 아침 일찍 한사랑병원에 입원하여 치료를 시작했습니다…….  
                     자세히>>

경기도 안산시 단원구 지곡로6길 37
전화 031-493-7053, 팩스 031-494-7050 이메일 jamir150@daum.net
www.jamir.or.kr
고려인지원단체 너머
(근무시간 :월~금/ 10:00 - 22;00, 토, 일 13:00 ~ 19:00)
후원계좌 : KEB하나은행 398-890005-14004 사단법인 너머

뉴스레터의 수신을 더이상 원하지 않으시면, 하단의 '수신거부' 버튼을 클릭해주세요.
To unsubscribe. please click the 'Unsubscribe' button.
fan
트위터
페이스북
이메일
수신거부
의견쓰기
추천하기
게시글을 twitter로 보내기 게시글을 facebook으로 보내기 게시글을 Me2Day로 보내기 게시글을 요즘으로 보내기

 
   
 



  경기도 안산시 단원구 신천로 45, 1층(선부동 979-11) T. 031-493-7053 / F.031-494-7050
  COPYRIGHT(C)2014.JAMIR.OR.KR.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