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려인너머::
고려인너머소개 활동 땟골이야기 자원봉사 및 기부,나눔 후원하기 ГОВОРИМ ПО-РУССКИ
 


인천 고려인 동포 지원의 중심, 너머인천고려인문화원입니다.

 
 
 
작성일 : 20-08-27 16:12
너머인천고려인문화원 2020년 8월 소식
 글쓴이 : 관리자
조회 : 5,291  
너머인천고려인문화원.png


 

소식1: 영화<헤로니모> 상영회 및 감독과 톡 콘서트

일자 및 장소 : 7 29, 연수구청 별관 2

[요약]

7 29일 오후 6시반 인천 연수구청 별관 2층 마을만들기지원센터에서 인천의 고려인 최대 거주지인 함박마을 주민과 고려인이 함께 모여 한민족 이주 역사에 대해 이야기 나누는 뜻 깊은 행사가 열렸다. ‘한민족 그리고 고려인 디아스포라를 생각하다란 주제로 열린 이번 행사는 쿠바 한인의 기구한 이주 역사를 통해 전세계 800만 한인 디아스포라를 되짚어 보는 영화헤로니모를 같이 보고 감독과 대화를 나누었다. 특히 감독과 질의 응답 순서에서는 함박마을 주민과 고려인이 함께 만나 조국을 그리며 고난을 이겨 온 고려인의 회한과 역사를 이해하는 자리가 되었다. 이날 행사에서는 안미숙 연수구마을만들기지원센터장, 이용한 함박마을공동체 회장, 김영숙 사단법인 너머 상임이사, 이찬영 사회적협동조합 자바르떼 이사장, 이경옥 인천자바르떼 대표, 노송달 대한고려인협회장, 이드미트리 대한고려인협회 인천지부장을 비롯해 함박마을 주민과 고려인이 참석하였는데 당초 등록 인원 30명보다 훨씬 많이 모여 성황을 이루었다.

이번에 상영된 다큐멘터리헤로니모’(감독-전후석)는 조국 땅을 밟아본 적 없는 쿠바 한인들이 100년 넘게 이어 온 꼬레아노의 정신을 담은 감동과 울림이 깊은 영화이다. 90분 동안 쿠바 한인들과 매 끼니 쌀 한 숟가락씩 모아 대한민국임시정부에 독립 자금을 보낸 독립운동가 임천택의 아들 헤로니모 임의 소설 같은 이야기가 펼쳐진다. 체 게바라, 피델 카스트로와 어깨를 나란히 한 쿠바 혁명의 주역이자 쿠바 한인들의 정신적 지주 헤로니모 임(한국명 임은조)에 대한 기록이다.

1.png
 
전체사진01.jpg


소식2: 함박마을 도시재생 심사위원 현장 실사회

일자 및 장소 : 7 31, 너머인천고려인문화원7 31일 오후 2시부터 4시에 걸쳐 인천 너머인천고려인문화원에서 인천 함박마을 도시재생사업 심사위원 현장 실사회가 진행되었다.


2.jpg

이번 도시재생사업은 마을 주민의 40%가 넘는 고려인의 참여와 이들을 위한 구체적인 사업 추진 계획이 심사의 초점이 되고 있어서 이 사업 신청과 심사준비를 주관하는 연수구도시재생센터는너머인천고려인문화원을 현장 실사 심사회 장소로 결정하였다.

이날 심사회는 심사위원 7명을 포함하여 구청 직원 30여명, 주민 및 고려인 대표 6명 등이 모여 진지한 분위기 속에 진행되었다.

제안설명과 질의 응답 순서를 끝낸 뒤 일행들은 함박마을 고려인 주거 지역과 사업 건축물 건립 예정지를 돌아 보았다. 마을 주민과 고려인 수십여명은 손팻말과 구호판을 들고 심사위원 일행과 함께 마을을 돌며 주민들의 요구사항을 전달하여 현장 분위기를 한껏 돋우었다.

 
3.jpg
 


게시글을 twitter로 보내기 게시글을 facebook으로 보내기 게시글을 Me2Day로 보내기 게시글을 요즘으로 보내기

 
   
 


  경기도 안산시 단원구 신천로 45, 1층(선부동 979-11) T. 031-493-7053 / F.031-494-7050
  COPYRIGHT(C)2014.JAMIR.OR.KR.ALL RIGHT RESERVED.